저는 루트컨설팅 부사장과 세계 최대 정서지능 네트워크 Six seconds 한국대표코치를 맡고 Tony 김태균이라고 합니다. 오늘 레터는 더욱 소중하고 간절한 마음으로 작성했습니다.
저희는 우연한 기회에 2017년에 식스세컨즈를 만났고 약 1년 준비를 거쳐 한국에서 2018년부터 약 2만여명, 100여개 조직에 정서지능을 전파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빠른 속도로 성장할 줄은 몰랐습니다. 헤드쿼터에서도 놀랍니다. 한국이 200여개국 여러 파트너중 다섯 손가락 안에 든다고 하더군요.
물론 빠르게 성장해서 기쁘지만 '어떻게 하면 정서지능을 리더십에 더 녹아들게 할까?', '리더가 더 쉽고 빠르고 자주 일상에서 적용하게 하는 방법은 더 없을까?'라는 바람과 숙제를 안고 있었습니다. 마침 올해 초 미국, 영국, 중동을 시작으로 EQLC라는 정서지능기반 리더십이 새로 개발되었고 바람몰이를 하고 있는 중에 두 달 뒤 11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동안, 세계적인 정서지능 명장을 영국에서 모셔서 정서지능을 기반으로 하는 리더십을 학습하는 기회를 만들었습니다.
지적지능을 강조하던 리더, 조직이 정서지능 역시 중요하다는 인지를 해서 우선순위 상단에 올려만 놔도 그렇지않은 조직보다 22배 성장했다는 가장 최신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정서지능을 연습해서 착한사람이 되자'가 아닙니다. '지적지능에 정서지능을 붙여서 더 성과를 내자'입니다. 업무 뿐만 아니라 관계에서 발생하는 스트레스, 불편한 감정을 슬기롭게 처리하는 방법을 잘 모르시겠다. 회복하는 능력이 현저히 떨어졌다. 하시는 리더분들은 이 과정에 오셔야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크고 영향력있는 정서지능 네트웍에서 개발한 뇌과학과 연계한 정서지능 KCG모델과 8개 정서지능 역량을 진단하고 각 역량을 자세하게 배우고 실습하게 됩니다.